웰컴페이먼츠

메뉴

고객센터

home고객센터입금통보 테스트

입금통보 테스트

테스트 가능 환경

  1. 1 PC Web 테스트 결제창 연동 : https://tstdpay.paywelcome.co.kr
  2. 2 Mobile Web 테스트 결제창 연동 : https://tmobile.paywelcome.co.kr

테스트 순서 안내

  1. 1 결제창 연동 후 mid는 welcometst로 가상계좌 번호를 채번합니다.
  2. 2 채번이 완료되면 아래에 채번정보를 입력 후 입금통보 버튼을 누릅니다.
  3. 3 결과 메시지가 생성됩니다. 이 때의 결과 메시지는 입금통보 테스트가 성공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실제 거래와는 무관합니다.
  4. 4 서버에 로그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는지 확입합니다.
  5. 5 DB에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들어왔는지 확인합니다.

결과메시지 예시

  1. 1 성공 시 메시지
    정상처리되었습니다. 결제내역 확인
    {"tid":"INIpayVBNKtest00101020050201152330736424", "noOid":"mall_use_order_id","buyerNm":"홍길동","goodsNm":"축구공"}
  2. 2 성공 메시지가 나오면 상점으로 socket 송신을 완료한 상태입니다.
    상점 내 수신 로그 및 DB 상태를 확인하세요.

테스트 실패 사유

  1. 1 가맹점 응답에러 : 가맹점 노티수신페이지에서 OK 응답을 하지 않거나 HTTP 500 에러 또는 404에러 등으로 인해 정상 응답하지 못한 경우입니다.
  2. 2 노티전송실패(Timeout) : 노티 전송 과정에서 일정 시간(10초) 동안 응답이 없는 경우입니다.
  3. 3 가상계좌 입금기간 확인 : 가상계좌 채번 요청 시 입금 기한 이내에만 입금이 가능합니다. 입금기한이 초과된 경우 다시 채번하셔야 합니다.
  4. 4 환불처리된 거래입니다 : 가상계좌의 거래 상태가 "취소"인 경우 해당 계좌로 입금이 불가합니다.
  5. 5 기처리된 거래입니다 : 가상계좌의 거래 상태가 "입금완료"인 경우 다시 채번 후 테스트하셔야 합니다.
조회
채번 플랫폼 PC Mobile
은행
계좌번호
금액
URL